aT ‘2022 공공기관 혁신대상’ 대상 수상…"국민 식생활 개선 공로 인정"

image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사장 김춘진)는 한국공기업학회가 개최한 2022년도 하계 학술대회에서 ‘공공기관 주요사업 혁신대상’ 준정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aT는 공공급식통합플랫폼을 통해 안전한 식재료를 투명하게 공급해 국민 식생활을 개선하고, 국산 우수 농산물의 소비를 확대하는 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지난 26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앞서 aT는 농수산식품거래소를 통해 국산 농산물의 온라인 거래 확대와 단체급식 식재료 유통체계 개선에 나섰고, 올해부터 공공급식통합플랫폼을 운영해 학교, 유치원, 복지시설뿐만 아니라 군 급식까지 안전 식재료 공급체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공공기관 주요사업 혁신대상’은 공기업·준정부기관 및 기타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혁신 사례를 도전성, 효과성, 정부정책 이행 노력 등 다각적으로 평가해 우수성과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김춘진 aT 사장은 “공공기관의 핵심 역량 강화, 자발적 혁신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혁신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공사의 미션인 ‘국민의 안정적인 먹거리 확보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혁신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연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