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인천공항의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추진한다.
26일 공항공사에 따르면 지난 2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인천공항의 전략 및 예산 아이디어 공모를 한다.
공항공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차별화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여러 방안을 발굴하고, 인천공항의 미래 성장전략 수립 과정에 우수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를 통해 받은 아이디어는 내‧외부 평가단이 실행 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공항공사가 우수 아이디어로 뽑으면 앞으로 인천공항의 중장기 전략 및 재무계획 수립 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디어를 제출해야 한다.
김경욱 공항공사 사장은 “국민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글로벌 공항으로 재도약하는 혁신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이어 “인천공항이 나아갈 미래 방향성에 대해 국민의 관점에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공항공사는 올해를 인천공항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는 동시에 공항운영 정상화, 공항경쟁력 강화 및 지속가능 미래성장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한 10대 중점추진과제를 지난 1월 공표했다.
이승훈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