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스포츠진흥 위한 현안 공유 및 발전 방향 모색 신정희 위원장 “여성체육 발전 위한 여러 의견수렴”
대한체육회 여성체육진흥위원회가 30일 오후 2시 서울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 ‘2022 여성스포츠진흥 토크콘서트’를 열고 여성스포츠의 현안과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여성체육의 중요성과 역할강화를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의견을 통해 여성체육 전반의 현안을 점검하고, 종합토의를 통해 지향점을 도출할 예정이다.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이기흥 대한체육회장과 국회의원, 정부인사, 시·도체육회 및 회원 종목단체, 여성체육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여성체육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1부에서는 ‘여성스포츠진흥, 현안 및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윤재연 대한체육회 이사 ▲김선신 서울대병원 교수 ▲김보미 경향신문 기자의 주제발표가 진행되고, 2부에서는 ▲박희진 대한스키협회 이사 ▲신혜미 위밋업스포츠 대표 ▲박재민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 이사의 발제와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신정희 대한체육회 여성체육진흥위원장(경기도체육회 부회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여성체육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여성체육의 방향 설정 및 향후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황선학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