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기청, ‘I STARTUP(인천창업벤처한마당) 2022’ 열어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오는 27일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내 미추홀타워 인천테크노파크 광장 및 갯벌타워 국제회의장에서 ‘I-STARTUP 2022'를 연다.

24일 인천중기청에 따르면 창업 페스티벌인 ‘I-STARTUP 2022’를 통해 지역 내 창업 분위기 확산과 예비 기업인들의 창업 의욕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인천중기청은 인천시를 비롯해 지역 내 20여개의 창업지원 기관과 함께 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다. 또 인천중기청은 이번 행사를 대면·오프라인 행사로 추진한다. 이어 테크노파크 광장 곳곳에 야외 부스 및 먹거리존(푸드트럭)을 운영해 주민들의 발길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특히 인천중기청은 메인 프로그램으로 투자교육과 CEO 초청강연, 창업포럼, 전략적 협력 등 기업과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창업콘텐츠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창업기업의 지속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투자 기초 교육과 투자유치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과 투자사별 특징 및 동향을 소개한다.

이밖에도 인천중기청은 이번 행사에 스탬프 투어 및 행운의 경품 추천 이벤트를 마련해 아이패드 에어6, 버즈2 플러스, 푸드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준비한다.

윤종욱 인천중기청장은 “이번 행사로 창업이라는 주제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번 페스티벌을 기점으로 스타트업과 인천이 계속 공존할 수 있는 창업 생태계를 마련하겠다”고 했다.

김지혜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