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체육회가 제45차 이사회를 열고 도체육회장 선거관리 운영위원 9명을 선정했다.
도체육회는 16일 오전 26명의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화성시 푸르미르 호텔에서 제45차 이사회를 열고 도체육회 규정 개정(안)과 신규 임원(부회장 및 이사) 보선(안), 2022년도 제2차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제36대 도체육회장 선거운영위원회 위원 위촉(안) 등 4개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이사회는 김현수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을 부회장으로, 백경열 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을 신임 이사로 보선해 경기도 체육진흥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관계기관 협력체계를 갖췄으며, 오는 12월15일 치러질 제36대 도체육회장 선거와 관련된 사무를 책임지게 될 선거운영위원회 위원 선정을 마쳤다.
도체육회는 선거운영위원 위촉 과정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추천 공모 절차를 거쳐 접수된 총 19명(내부위원 8명 지원,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 4명‧도교육청 및 도내 대학 4명, 사단법인 선우회 3명 추천)을 대상으로 표결을 통해 9명(내부위원 2명, 외부위원 7명)의 위원을 최종 확정했다.
신정희 도체육회장 직무대행은 “민선 2기, 도체육회장 선거가 한 달여 남았음을 실감한다”라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이사진들과 사무처 직원께서는 공정한 선거가 진행될 수 있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라며 공정 선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그는 “올해도 벌써 2개월이 채 남지 않은 만큼 사업관리에 철저를 기해 도체육회가 뿌린 씨앗이 풍성한 결실이 되어 돌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웅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