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온해피, 인천시교육청과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K-SDGs 포럼 개최
인천 인천교육

온해피, 인천시교육청과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K-SDGs 포럼 개최

image
최근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에서 열린 K-SDGs 포럼에서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온해피 제공

㈔온해피가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K-SDGs Builders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온해피는 최근 인천시교육청 및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함께 지난 17주 동안 운영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K-SDGs 포럼’을 했다. 이날 포럼에 참석한 멘토·멘티들은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해 영어로 발표하고, 토론하는 등 미래인재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우선 온해피는 UN지속가능발전목표인 ‘기아종식’, ‘건강과 웰빙’, ‘양질의 교육’ ,'성평등'에 대한 4개 팀의 발표를 준비했다.

이어 온해피는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참가 계기와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앞서 온해피는 인천 섬 지역의 중·고등학생들이 세계시민교육, 영어교육, 문화교류 등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학생들과 중·고등학생들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상용 한국조지메이슨대 경력개발센터장은 “우리 대학을 통해 지역사회의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적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배인식 온해피 회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과 평화로운 사회를 구축할 수 있는 방안을 폭넓은 시각으로 탐구할 수 있었다”며 “미래인재 학생을 육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김지혜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