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석규 도의원, 도의회 2022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소속 오석규 의원(더불어민주당·의정부4)이 지난 16일 도의회 의장실에서 ‘2022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염종현 의장으로부터 수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소속 오석규 의원(더불어민주당·의정부4)이 ‘2022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17일 도의회에 따르면 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은 매년 경기도 집행부와 산하기관에 대한 14일간의 행감기간 동안 적극적인 감사활동으로 행정집행 과정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바람직한 예산편성의 방향을 제시한 의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오 의원은 올해 건설교통위 행감에서 경기북부를 비롯한 경기도민의 교통기본권 보장을 위해 주요 도로 및 GTX 노선, 역사 신설 등에 대한 현실적인 조정을 제안했으며, 건설현장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대책을 지적하는 등 활발한 감사활동을 전개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 의원은 “경기도민의 민생안정과 공공의 이익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행감을 준비하고 노력한 결과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 더 겸손하게 공부하는 자세로 도민의 삶에 더 직접적이고 발전적으로 좋은 영향력을 전달하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현호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