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시석중, 경기경제과학원장에 강성천 내정

image
왼쪽부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에 내정된 시석중 전 IBK자산운용㈜ 대표이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에 내정된 강성천 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IBK기업은행, 경기도 제공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인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에 시석중 전 IBK자산운용㈜ 대표이사, 강성천 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각각 내정됐다.

 

6일 경기도의회 등에 따르면 도는 이날 이들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도의회에 요청했다. 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는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이들을 상대로 인사청문을 진행한다. 

 

시석중 내정자는 1961년생으로 서대전고, 건국대 법학과, 고려대 노동법학대학원을 졸업했다. IBK기업은행 기업고객부장을 비롯해 인천지역본부장, 마케팅그룹장(부행장) 등을 지낸 정통 금융맨이다.

 

또 강성천 내정자는 1964년생으로 대광고, 서울대 경제학과, 미국 인디애나대 대학원(경제학 석·박사)을 나왔다. 강 내정자는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과 대통령비서실 산업정책비서관,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을 지냈으며 현재 고려대 미래성장연구원 특임교수와 경기도 도정자문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도는 이날 경기아트센터 사장에 내정된 서춘기 한양대 건축공학부 교수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서도 도의회에 보냈다. 서 내정자 인사청문회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도-도의회 협약상 요청일로부터 15일 이내(1월20일)에 인사청문회를 열도록 되어 있어 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조만간 일정을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민선 8기 들어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GH) 사장 등 10개 산하기관장이 도의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임명됐다. 인사청문회 대상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현재 공모를 끝내고 임원추천위원회 심사가 진행 중이다.

 

또한 인사청문회 대상이 아닌 이민주 경기도수원월드켭경기장관리재단 사무총장, 김석구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 이재율 킨텍스 대표이사 등 3개 산하기관장도 민선 8기에 새로 임명됐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