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단된 현장을 직접 견학해 남북한의 실상을 바로 알 수 있게 됐으며 안보의식을 고취시키고 평화적 통일을 위해 의왕시협의회 운영발전과 국가사회 발전, 정부시책 홍보 등 지역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게 됐습니다.”
오문경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왕시협의회 감사(60)는 민주평화통일 의왕시협의회 제18, 19기 간사를 역임하면서 대국민 통일 기반 조성 및 국민적 통일공감대 형성에 이바지하고 범국민적 통일 역량 결집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민주평통 의왕시협의회 제18,19기 간사에 이어 제20기 감사로 활동하면서 조국의 평화적 통일을 위해 통일 후계세대 육성, 협의회 운영 발전, 지역통일사업으로 통일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에 앞장섰다.
특히 시민 통일 의지를 확산하기 위해 평화공감 환경정화 캠페인과 통일시대시민교실 및 시민단체와 함께하는 통일 좌담회, 자문위원 연수, DMZ 평화손잡기, 탈북청소년과 함께하는 평화공감 통일캠프 등 통일기반 조성 활동과 통일골든벨, 청소년 평화공감 통일현장 견학, 중고교생과 함께하는 통일토크 콘서트, 초등학생과 함께하는 청소년 온라인 통일교육 등 통일 후계세대 육성에 힘썼다.
또 김장나눔 행사를 비롯해 나라사랑 무궁화 심기, 북한이탈주민 설맞이 떡국떡 나누기, 자매도시인 전북 무주군에 수해 구호물품 지원, 북한이탈주민 방역물품 지원 캠페인, 코로나 극복을 위한 보건소와 예방접종센터·소방서 격려물품 지원, 지역사회 안정에도 기여했다.
우범지역 야간 순찰활동과 범죄예방활동, 생활이 어려운 가정 무료 환경 개선 봉사, 기소유예 비행청소년 개별지도 및 장학금·운영비 지급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구슬땀을 흘렸다.
오 감사는 고천동 주민자치위원회 간사를 지냈으며 봉사단체 ‘미소나눔’ 대표와 의왕경찰서 의왕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 부회장,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회장,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의왕지구위원회 조장 등을 맡으면서 왕성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으로 두 번에 걸친 경기도지사 표창과 국회의원 표창을 받았다.
오 감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는 물론 국가 발전을 위해 꾸준히 봉사하는 마음과 자세로 통일기반 조성 활동과 통일 후계세대 육성,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