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청소년의 미래 FOR YOU(이사장 윤광중, 상임이사 한관희)가 지난 27일 안양석수교회 비전센터에서 ‘2023년 법인 정기총회’를 열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며 법인 명칭 변경을 선포했다.
이 자리엔 이석현 전 국회부의장과 이종문 전 안양시 기독교연합회 대표회장, 조병창 안양시 원로목사기도회장을 비롯한 70여명의 내빈들이 참석했다.
총회에선 법인의 새로운 미래 방향이 설정됐다. 현재의 법인 명칭을 ‘사단법인 위드포유(WITH FOR YOU)’로 변경해 기존에 진행한 위기 청소년 보호는 물론 100세 시대를 맞아 노인세대와 청소년 세대의 괴리를 봉합하고 노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사업을 포괄하기로 했다.
사업은 ▲은퇴 노인과 위기청소년의 일자리 창출 ▲노인과 청소년 세대의 협업을 통해 상호 세대 이해 ▲위기 청소년의 자립지원을 위한 남녀자립관 운영 지원 ▲저소득 청년층의 사회적 활동을 돕기 위 청년식당 운영 지원 등이다.
한관희 상임이사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청소년을 보호 사역해 오면서 깨달은 것은 보호 시설을 퇴소한 이후, 청소년들이 잘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과 함께 기성세대와 청소년 세대의 괴리가 매우 큰 것 역시 현재 중요한 문제라는 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위드포유는 노인세대와 청소년 세대가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세대 간의 갈등을 봉합하는 새로운 노인·청소년 복합 복지 사역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드포유’는 노-청소통을 위한 회고록 집필 사업, 의류 기부 등의 사업으로 노인과 청소년의 일자리 창출 및 화합 등을 도모하고자 지난해 12월 30일 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에 지정됐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