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IHP산업단지서 ‘찾아가는 산단 입주계약 민원실’ 운영

image
IHP산업단지에서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찾아가는 산단 입주계약 민원실’.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찾아가는 산단 입주계약 민원실’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도시첨단산업단지(IHP) 내 신규로 입주하는 기업 편의를 돕기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민원실은 오는 5월4일까지 IHP산업단지 내 1층 입주지원센터에서 운영한다.

 

인천경제청은 최근 기업들의 입주가 본격화하는 만큼 발맞춰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는 최근 청라 더리브 티아모 지식산업센터가 설립 완료 신고를 마쳤기 때문이다. 

 

인천경제청은 산업단지 입주 계약이 일시적으로 몰려들 것을 대비해 운영한다. 이는 송도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 간 거리로 인한 기업의 불편을 줄이기 위함이다. 운영기간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 9시부터 16시까지다.

 

인천경제청은 산업단지 입주계약, 임대신고, 공장 설립 완료 등을 지원한다. 또 사업개시 신고와 민원 상담, 행정절차도 안내한다. 이외에도 인천경제청은 각종 민원서류 작성 안내, 신청서 접수 등의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경제청은 “지식산업센터 시행사와 함께 입주기업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구축하겠다”며 “편의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