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인천경기지역본부, 한경국립대와 업무협약 체결

6일 오전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수민 인천경기지역본부장(왼쪽)과 이원희 한경대 총장이 업무협약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본부장 안수민)는 6일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와 지역사회 건강수준 향상과 평생교육 이념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경국립대 본관 백호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 연계를 통해 건강관리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사회 주민들의 건강을 개선하고, 보건 수준의 전반적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사회 보건 향상을 위한 인프라 기반 조성 ▲지역주민 건강관리 인식개선을 위한 공동사업 개발·운영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모델 구축 ▲운동·건강분야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안수민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경국립대학교만의 훌륭한 인재풀과 공단이 축적한 보건의료 데이터를 접목시켜 지역별 건강 수준 편차 해소에 필요한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향상과 공공기관으로써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지역사회와의 교류·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