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감염병 예방 ‘주민 면역 패키지사업’ 추진

image
‘내 몸 바로 알고, 면역 끌어올려! 감염병 예방 면역 패키지’ 사업 포스터. 연수구 제공

 

인천 연수구가 ‘내 몸 바로 알고, 면역 끌어올려! 감염병 예방 면역 패키지’ 사업을 한다고 17일 밝혔다. 감염병 예방과 검사·접종 등 정보를 모아 주민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구 보건소는 감염병 월간정보와 해외여행·아웃도어·예방접종 면역 등 4개 패키지를 범주별로 구성했다. 주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리고, 감염병 발생을 차단하기 위해서다. 

 

구 보건소는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는 항원·항체 검사 서비스를 병행한다.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을 계속해 주민의 면역체계를 높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구 보건소는 아웃도어 활동과 해외여행 때 각 나라별 감염병 주의사항과 예방법을 카드뉴스로 홍보할 계획이다. 또 홈페이지에 맞춤형 정보도 게시할 예정이다.

 

또 구 보건소는 간염 항체 미보유자 관리, 코로나19, 폐렵구균, 대상포진, 인플루엔자 등 예방접종 정보를 주민에게 제공한다.

 

이밖에도 구는 홍보 콘텐츠를 만들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연수한마당 등에 공유해 유행하는 감염병 주의사항도 알릴 예정이다. 

 

구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 정보와 예방 콘텐츠를 만들어 사전 홍보를 늘릴 것”이라며 “정보를 전달해 감염병 경각심을 높이고, 확산 방지에 힘쓰겠다”고 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