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자원봉사센터, 10개 군·구 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

인천시자원봉사센터가 10개 군·구 자원봉사센터와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업무협약을 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인천시 제공

 

인천시자원봉사센터가 10개 군·구 자원봉사센터,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에 손을 잡았다.

 

인천시자원봉사센터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원봉사 문화 확대와 더불어 인천시민대학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따라 인천시자원봉사센터는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과정 중 명예시민학위제도 과정 연계 운영을 통해 총 5천900명의 시민자원봉사자를 양성할 수 예정이다. 또 ‘시민이 공감하고, 함께 성장하는 자원봉사’ 문화조성을 위한 협력체계도 구축한다. 

 

특히 10개의 군·구 자원봉사센터는 교육 및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인정 기준에 따른 자원봉사 등 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전년성 인천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인천시민대학이 배움을 넘어, 나눔의 실천에 뜻을 가지고 자원봉사에 동참해달라”며 “지역의 군·구 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길을 걸어달라”고 했다.

 

한편,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라이프칼리지 등을 통해 인천시민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명예시민학위제를 운영하고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