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경인본부·의왕도시공사, 공공기관 직업능력 개발 위해 ‘맞손’

한국산업인력공단 경인지역본부(본부장 박동준)는 22일 의왕도시공사와 ‘고품질 인적자원개발 체계 구축 및 HRD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경인지역본부 제공

 

한국산업인력공단 경인지역본부가 의왕도시공사와 수준 높은 인적 자원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경인지역본부(본부장 박동준)는 22일 의왕도시공사와 ‘고품질 인적자원개발 체계 구축 및 HRD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공단은 공공기관의 일·학습 병행 등 직업능력 개발사업 참여를 확대하고, 경기도 소재 공공기관의 HRD 역량 개발을 위한 능력개발 사업 참여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두 기관은 ▲일·학습 병행 사업의 중·장기적 참여 규모 및 유형 확대▲국가자격시험 인력풀 및 인프라 활용 협조 ▲능력개발전담주치의 등 직업능력개발사업 홍보 ▲공공기관의 일학습병행 참여를 위한 우수사례 발굴 등을 위해 노력하기로 상호 협의했다.

 

특히 한국산업인력공단 경인지역본부는 의왕도시공사와 상호 협력을 강화해 현장훈련과 이론 교육을 병행해 기업 맞춤형 인재로 육성하는 일·학습 병행 사업을 진행할 옞멍이다.

 

박동준 한국산업인력공단 경인지역본부장은 “이번 의왕도시공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많은 공공기관이 직업능력개발사업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라며 “의왕도시공사의 일학습병행제 참여를 기점으로 다양한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