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연계를 통한 교실에서 삶으로 연결되는 청렴 실천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고, 청렴과 음악이 함께하는 음악회 통한 힐링과 청렴문화 확산
수원특례시 오현초등학교(송제경 교장)는 최근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무지갯빛 푸른 마음 음악회’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푸른 마음 음악회는 청렴에 대한 긍정적 가치 인식을 바탕으로 음악이 함께하는 공연을 통해 문화예술 감수성 함양과 올바른 청렴문화 확산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음악회는 빛소리앙상블과 우광혁 교수가 함께하는 ‘세계 음악 여행’을 주제로 실시했다.
1부는 ‘악기 따라가는 세계 여행’을 주제로 스코틀랜드의 ‘백파이프’, 페루의 ‘삼포냐’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악기로 연주하는 음악, 2부는 ‘성악’ 공연, 3부는 ‘음악 따라가는 세계 여행’을 주제로 이탈리아, 미국 등 여러 나라의 음악을 연주로 감상했다.
특히 악기 이야기와 음악이 함께 어우러진 렉처 콘서트 형태로 배움과 즐거움이 함께하는 흥미로운 시간이 됐다. 또 교육공동체인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즐겁게 소통하며 힐링의 시간이 됐다.
음악회에 참여한 6학년생들은 “평소 볼 수 없었던 여러 나라의 악기를 직접 볼 수 있어 좋았고, 악기 연주와 함께 여러 가지 음악을 들어 재미있었다”고 했다.
함께 참여한 김민정 학부모회장은 “학부모회에서도 아이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청렴한 학교문화 만들기에 함께 노력하겠다”며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준 학교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에 송제경 교장은 “본교는 청렴서포터스, 청렴챌린저학교로서 청렴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실천을 통한 올바른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이번 음악회를 통해 배움과 즐거움이 함께하는 시간이 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함으로써 즐겁게 소통하며 청렴에 대한 가치를 되새기며 함께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현초는 경기도교육청의 청렴 덕목을 바탕으로 학생자치회에서 ‘우리들의 청렴 약속’을 제정해 실천하고 있으며 교과와 연계한 지속적인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