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후 고양특례시 식사동성당에서 열린 ‘고양 식사·고봉 똑!버스 개통식’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조현숙 고양특례시의회 부의장,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 지역 국회의원 등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고양 식사·고봉 똑!버스 개통식’이 열린 22일 오후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조현숙 고양특례시의회 부의장,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 등이 똑버스를 시승하고 있다.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식사동과 고봉동 일대를 운행하는 수요응답형 버스(DRT)인 똑!버스 개통식이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조현숙 고양특례시의회 부의장,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 지역 국회의원 등 내빈들과 지역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22일 오후 식사동성당에서 열렸다. ‘똑버스’는 교통 취약지역에서 고정된 노선과 정해진 운행 계획표 없이 승객의 호출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행하는 맞춤형 대중교통이다. 식사동~대곡역 똑버스는 18인승 저상전기버스 4대로 오전 6시~9시 30분, 오후 5시30분~9시 30분 등 출퇴근 시간에는 고정 노선으로, 그 외 시간에는 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행한다. 고봉동 똑버스는 11인승 승합 차량으로 정해진 노선 없이 호출에 따라 운행한다. 경기교통공사 ‘똑타’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