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가 도박문제 없는 건강한 군문화 조성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경기북부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센터장 전수미, 이하 경기북부센터)는 27일 ‘컬처체인지-건강문화 옹호단’ 양성 및 캠페인을 1포병여단 청풍포병대대에서 진행했다.
‘컬처체인지-건강문화 옹호단’ 양성 및 캠페인은 건강한 병영문화를 확산하고 도박문제의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경기북부센터의 특성화 사업이다.
이날 부대에서는 서정열 도박문제 예방교육 및 컬처체인지 병영옹호단장(예비역 육군소장)이 1포병여단 청풍포병대대 장병을 대상으로 ‘절절포(Never, Never give up)’ 특강을 진행했으며, 컬처체인지-건강문화 옹호와 도박문제 예방 캠페인도 성황리에 열렸다.
1포병여단 청풍포병대대가 건강한 군문화 수호에 앞장서는 컬처체인지-건강문화옹호단 양성 부대인 만큼, 도박문제 예방 체험 활동 등을 통해 장병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뤄졌다.
전수미 경기북부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장은 “부대 내 휴대폰 사용 허용에 따라 급증한 군인 도박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예방에 힘써온 1포병여단 청풍포병대대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모든 경기북부 시민이 도박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있도록 건강한 문화 확산의 마중물이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