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왕배초, 6학년 7개 학급 대상모의 기업 활동... “ESG경영 실천” [꿈꾸는 경기교육]

image

화성 왕배초등학교(교장 이상근)가 학생 중심 프로젝트 활동의 하나로 ‘왕배 6학년 모의 기업 활동’을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6학년 7개 학급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모의 기업 활동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적으로 옳은 일을 추구하며 건전한 지배구조를 갖춘 경영체계’를 의미하는 ESG경영에 초점을 두고 2주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진행됐다.

 

학생들은 물건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환경(Environment)을 해치지 않는 재료 선택과 아나바다 활동을 진행해 자원 재활용과 환경 보호의 의미 탐색하고 △기업의 사회 공헌(Social) 사례를 살펴보고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기업에 ‘착한 가게’ 마크를 부착했다. 또 △계획에서 실행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의사결정 순간에 모두 평등하게 참여하고 갈등을 해결해나가는 기업문화 조성(Governance)을 위해 회의와 설문조사 등을 했다.

 

왕배초등학교는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사회시간에 배웠던 시장의 자유와 경쟁의 모습을 직접 경험하고 체득하는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이상근 교장은 “2주간 긴 호흡의 수업을 통해 눈에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가치들을 배울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