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생활실천 디자인·영상 공모전’ 개최

image
2023년 건강생활실천 디자인·영상 공모전 포스터. 한국건강관리협회 제공 

 

한국건강관리협회(이하 건협)는 건강생활 습관을 유도하고 신체활동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2023년 건강생활실천 디자인·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대상은 청소년(중·고등학생 또는 이와 동등한 연령대 청소년)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8월31일까지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공모는 ‘디자인’과 ‘영상’ 2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습관 실천 ▲건강관리를 통한 질병 예방 ▲나만의 건강생활 등 생활 속 건강을 위한 활동과 관련한 다양한 생각을 주제로 작품 형식에 맞게 표현하면 된다.

 

디자인 부문은 3264×2448픽셀이상(4:3 비율)의 규격으로 가로형, 세로형 모두 가능하며 JPG, PNG, AI 등 파일(5MB 이하)이어야 한다.

 

영상 부문은 영상물로 숏폼 형식(15초~1분 이내/400MB 이하)의 wmv, mp4, avi 등 실행 가능한 영상 파일로 제작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주제 적합성,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청소년부 대상(교육부장관상), 일반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을 비롯해 각각 총 18개 작품을 선정한다. 입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해 보건교육자료로 활용토록 배포하고, 건협 유튜브 채널에 등록될 예정이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