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K-water) 경기동북권지사(지사장 인장환)는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수자원 시설물을 견학하고 지역 명소를 둘러보는 워터투어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워터투어에는 남양주시 와부읍 아동 및 인솔자와 자원봉사자 등 120여명이 참여했다.
올해로 준공 50주년을 맞은 소양강댐 및 임진강 유역 홍수조절댐인 한탄강댐의 물문화관을 둘러보고 인근 지역 명소 관람 등을 통해 수자원 시설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물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동북권지사는 자라나는 미래세대를 지원하기 위해 시설 개선과 필요 물품 지원 및 물드림캠프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유휴 수도부지를 활용한 어린이 숲밧줄 놀이터 운영 및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등 탄소중립 실천 노력, 취약계층 지원, 물 나눔 캠페인 전개 등 지역사회와의 협업 강화로 사회적 가치 창출과 ESG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인장환 K-water 경기동북권지사장은 “이번 워터투어를 통해 물의 중요성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는 계기가 되고 아이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교육 및 정수장 견학 등 미래세대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