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진로·진학 로드맵’ 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

부평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음달 2일 센터 교육실에서 자녀의 고등진학 및 진로를 위한 부모교육 ‘진로·진학 로드맵’ 프로그램을 한다. 센터 제공

 

인천 부평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음달 2일 센터 교육실에서 다문화가족 부모들이 자녀의 고등학교 진학 및 진로 결정을 도울 수 있도록 ‘진로·진학 로드맵’ 프로그램을 한다고 28일 밝혔다.

 

센터는 예비고등학생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학부모를 대상으로 내년 고등학교 입학 전형 주요 일정 및 변경사항, 일반 고등학교 및 특수목적 고등학교의 입학 전형 방법 등을 알린다. 센터는 이 밖에도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알고 있어야 할 부분과 이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한다.

 

특히 센터는 이번 교육에 현직교사인 이동희 인천논현중학교 선생님을 초청해 정원외 특례입학전형 등의 실질적인 고등학교 입학 전형과 지역 안의 고등학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센터는 다른 교육환경에서 성장한 이주민이 국내 교육체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이 같은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의 고등진학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혜선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교를 알아보고 자녀의 꿈을 응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