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이 내년도 산업단지 지정 60주년을 기념해 ‘대한민국의 미래 산업단지를 디자인해 주세요’ 공모전을 갖는다.
3일 산단공 인천본부 등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국민과 산단 근로자가 희망하는 산단의 새로운 모습을 확인하기 위해 마련했다. 정부가 발표한 ‘산업단지 재도약 전략’의 일환으로 계획하는 산단의 미래 설계 모습 등을 담는다.
공모 주제는 산단의 디지털 전환, 저탄소 구현, 청년과 지역주민이 찾아오는 공간 등을 반영한 산단의 모습을 이미지 및 영상물로 표현해야 한다. 산단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별로 참여 가능하다.
제작 형태는 1차 이미지 제출과 2차 영상물 제출 등 2단계로 나눠진다. 이미지는 드로잉, 조감도 등을 제출해야 하고, 영상은 순수 창작한 3분 내외의 입체적인 영상이어야 한다.
1차로 제출한 이미지 작품을 대국민 투표와 내·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2차 심사 대상을 선정한다. 산단공은 2차 심사를 위한 영상물 제작 대상자에게 150만원을 별도로 지원한다.
이상훈 산단공 이사장은 “청년이 찾는 산업캠퍼스로의 미래 산단을 그려보고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이어 “국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산단을 새로운 활력 공간으로 재도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