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iH), DL이앤씨와 공동추진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완판

인천도시공사(iH)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넥스트콤플렉스 인근 AA10-1블록에 DL이앤씨 컨소시엄과 함께 분양에 나설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투시도. iH 제공

 

인천도시공사(iH)가 DL이앤씨 컨소시엄과 함께 검단신도시 AA10-1블록에 짓는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이 완판됐다.

 

19일 iH와 DL이앤씨 등에 따르면 최근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에 대한 예비 당첨자 계약에서 100% 판매가 이뤄졌다. 앞서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1순위 청약에서도 622가구 모집에 1만3천349개의 청약통장이 몰려 분양 당시 인천 최다 청약접수 건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국민주택의 정당 계약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7일간 이뤄진다. iH는 국민주택 계약 역시 조기 완판이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iH와 DL이앤씨가 추진하는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지하 2층 및 지상 25층, 테라스 동 3개를 포함해 총 14개동의 1천458가구 규모다. 국민주택인 전용면적 59㎡(17.8평) 583가구, 84㎡(25.4평) 583가구를 비롯해 민영주택 104㎡(31.5평) 292가구 등으로 나눠져 있다. 국민주택은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 대상이다.

 

인천도시공사(iH)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넥스트콤플렉스 인근 AA10-1블록에 DL이앤씨 컨소시엄과 함께 분양에 나설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투시도. iH 제공

 

iH는 단지에 키즈 체육관, 게스트하우스, 실내 골프연습장 등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도 만든다. 개인 오피스, 스터디룸, 라운지카페 등 작업 공간과 파티룸, 키즈·시니어 라운지 등 문화 공간을 동시에 향유할 수 있는 지역 최고 수준의 커뮤니티로 구축할 예정이다.

 

iH는 단지 조경 설계에서 DL이앤씨의 프리미엄 콘셉트를 그대로 가져왔다. 단지 중앙에 넓은 공원이 조성되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미스트 분사 시설, 4가지 컨셉의 가든 단지, 건강산책로 등이 있어 자연친화적이고 쾌적한 환경에서의 생활이 가능하다.

 

iH 관계자는 “검단신도시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단지로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이 이뤄져 이 같이 완판 결과가 나온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공기업의 신뢰성과 민간참여사의 시장 경쟁력 모두를 활용, 최고 품질의 아파를 공급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