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선관위, 제22대 총선 예비후보자 선거안내문 설명회 개최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전경. 도선관위 제공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내년 4월10일)를 앞두고 오는 24일 성남시 분당구 선관위를 시작으로 다음 달 7일 용인시 기흥구 선관위까지 총 도내 40개 구·시·군 선관위에서 예비 후보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구·시·군 선관위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의 입후보 예정자, 정당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예비 후보자 등록사무 및 선거운동에 관한 사항과 선거법 위반행위 예방·단속, 선거와 관련한 정당 활동의 제한 규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총선 예비 후보자 등록신청은 다음 달 12일부터며 후보자 등록은 내년 3월21일부터 이틀 동안이다.

 

도내 구·시·군 위원회의 설명회 개최 일정은 경기도 선관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각 구·시·군 선관위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오산시‧부천시을‧김포시‧광명시 선관위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와 함께 실시하는 지방의원 재‧보궐 선거의 예비 후보자 설명회도 연다.

 

대상은 오산시(도의원), 부천시을‧김포시‧광명시(이상 시의원)다. 이와 관련한 예비 후보자 등록신청은 다음 달 29일부터 할 수 있고, 후보자 등록 신청 기간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와 동일하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