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국회] 김성원, 무탄소에너지(CFE)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원전·수소 CCS 등 무탄소 에너지 활성화 필요성 공감대 바탕
“대한민국, 저탄소 경제시대 선도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장”

image
국민의힘 김성원 국회의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여당 간사인 국민의힘 김성원 국회의원(동두천·연천)은 4일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무탄소 에너지(CFE)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미래에너지정책연구원(IKEP)이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탄소중립 수단으로서 원전·수소 CCS 등 무탄소 에너지 활성화 필요성에 대한 국회, 정부, 학계 등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준비됐다.

 

이상준 서울과학기술대 에너지정책학과 교수가 ‘CFE 이행을 위한 11차 전기본 정책방향’, 김진수 한양대 자원공학과 교수가 ‘CFE 관점에서 본 수소에너지의 역할’을 주제로 발제를 할 예정이다.

 

이어 토론에는 조홍종 단국대 교수, 황지현 한국에너지공대 교수, 최연우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정책관 등이 참석해 무탄소 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향, 원전·수소·CCS 등 무탄소 기술 활용 확대 등에 대해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김 의원은 “무탄소 에너지 개념을 활용한 포괄적 접근을 통해 우리 현실에 맞는 정책과 제도를 검토하고 국제적 동참을 유도할 시점”이라며 “글로벌 이니셔티브 형성을 통해 대한민국이 저탄소 경제시대의 선도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