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이 국제안전표준화기구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ISO 45001은 산업보건 및 안전관리 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으로,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보건 경영관리체계 고도화 등을 위해 도입한 시스템이다.
제품 생산과 서비스 과정이 국제 안전,보건 기준에 적합하게 이뤄지는지 등을 제3자 기관 검증과 평가로 인증받는다.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 9~11월 한국품질재단(KFQ)을 통한 심사에서 관련 규정 및 법규 준수 여부, 안전·보건관리 시스템 개선 및 고도화 방향의 적합성 등에 대한 평가를 거쳐 이달 인증서를 전달 받았다.
SK인천석유화학은 앞서 ISO 14001(환경), ISO 9001(품질)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번 안전보건 분야 인증을 추가로 받아 SHE(Safety∙Health∙Environment, 안전∙보건∙환경) 최우선 경영을 지속·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반한승 SK인천석유화학 SHE∙Tech실장은 “국제적 눈높이에 맞는 시스템 개선 및 고도화를 통해 안전보건 업무의 효율성과 고객 신뢰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SHE 관리 역량 및 시스템을 구축·발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