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2024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참여 공동체 모집

살기 좋은 마을 조성 목표

인천 미추홀구가 오는 26일부터 3월15일까지 ‘2024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모집한다. 미추홀구 제공
인천 미추홀구가 오는 26일부터 3월15일까지 ‘2024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모집한다. 미추홀구 제공

 

인천 미추홀구는 ‘2024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구는 마을공동체 모임의 소규모 마을실천 사업을 위해 재료비, 강사비, 홍보비 등을 지원한다.

 

구는 오는 26일부터 3월15일까지 방문 및 온라인 신청을 통해 참여 공동체를 접수한다. 같은 동에 살고 있는 주민 3명 이상이 1개 공동체를 구성할 수 있다. 사업분야는 기후위기대응, 돌봄·교육, 나눔·봉사, 생활환경개선, 마을 스토리텔링, 기타 등 6개이다.

 

앞서 구는 마을공동체가 단순한 소모임 형태로 운영하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올해는 공동육아, 복지사업 등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한 사업을 필수 사업으로 정했다.

 

구는 마을공동체 활동 경험 등에 따라 공동체 별 지원 금액을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금액은 20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까지이다.

 

구 관계자는 “환경 에너지 전환 분야, 돌봄 분야, 나눔 분야 등 주민 간 협력을 통해 마을 활동을 실천하려 공동체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