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보건소, 워크온앱 활용 '가볍게, 걷기 챌린지' 운영

image
인천 옹진군보건소가 4일부터 23일까지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하는 걷기 챌린지 안내 포스터. 군 제공

 

인천 옹진군보건소가 4일부터 23일까지 20일간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는 슬로건으로 워크온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챌린지를 한다.

 

비만예방의 날(3월4일)을 맞아 열리는 이번 챌린지는 군민이나 군 내 직장인이 워크온앱을 통해 15만보 걷기(1일 최대 1만보 인정) 목표를 달성하는 것으로, 군은 추첨으로 50명을 선정해 소정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방법은 워크온앱을 설치하고 옹진군민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뒤, 챌린지 화면에서 ‘가볍게,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다.

 

이후 스마트폰을 가지고 걷기를 실천하면 이에 따른 걷기 카운터가 시작한다. 워크온앱 설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옹진군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많은 군민들이 이번 챌린지로 건강생활실천 및 비만 인식개선이 이뤄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들 건강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보건소는 군민의 건강관리 지원을 위해 신체활동 및 건강생활실천사업 등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하고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