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매산초 “몰아내자 학교폭력, 사랑하자 우리학교” [꿈꾸는 경기교육]

학생회·교직원, 학폭 예방 캠페인

image
수원 매산초등학교 제공

 

수원 매산초등학교(교장 정기영)가 새학기를 맞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매산초는 최근 위(Wee)클래스 주관으로 학생회와 교직원이 참여하는 ‘등교맞이 행사’를 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매산초 교직원과 학생 자치회 학생들을 비롯해 매산지구대가 참여했다.

 

학생 자치회 학생들은 ‘몰아내자 학교폭력, 사랑하자 우리학교’, ‘웃음꽃 피는 폭력없는 학교’라고 적힌 팻말을 들고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했다.

 

매산지구대 관계자들과 교직원들은 안전한 등하굣길과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정기영 교장은 “학생들을 정문 앞에서 배웅하던 학부모님들도 함께 참여하며 즐겁게 사진을 남겼고 등교 맞이 행사를 통해 하루를 행복하게 시작했다”며 “따뜻한 등교 맞이 행사로 학교 폭력을 예방하고 안전하고 긍정적인 학교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매산초 위(Wee)클래스는 전문상담교사가 상주하며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칭찬 쿠폰 행사, 고민 해결 나무 만들기, 또래 상담 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