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학교가 셰르조드 셰르마토프(Sherzod Shermatov) 우즈베키스탄 디지털기술부 장관에게 명예 행정학 박사를 수여했다.
인하대는 지난 24일 정석학술정보관 국제회의장에서 셰르조드 셰르마토프 우즈베키스탄 디지털기술부 장관의 명예 행정학 박사 학위수여식을 했다.
셰르마토프 장관은 올해로 개교 10주년을 맞이한 타슈켄트 인하대학교(Inha University in Tashkent·IUT)의 안정적인 정착과 발전에 기여했다.
그는 2014년 개교한 IUT 초대 총장으로 교육의 내실화·차별화, 공정한 입시, IT 특성화에 힘썼고 이를 통해 IUT가 우즈베키스탄 현지를 대표하는 최고 명문대학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이바지 했다.
특히, 셰르마토프 장관은 IUT의 성공적 정착과 발전을 이끌면서 우리나라와 우즈베키스탄 간 국제교육 협력 증진에 중요한 교두보 역할을 했다.
셰르마토프 장관은 “지난 10년 동안 IUT가 우즈베키스탄의 학문적 중심지로 자리 잡으며 우수한 교육의 기준을 설정하고, 지역 학문 발전에 기여해 왔다는 점에서 뜻깊다”며 “인하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게 돼 영광이며, 앞으로도 IUT와 인하대학교의 발전에 성공이 이어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셰르마토프 장관은 인하대학교와 함께하는 IUT의 교육 품질 향상, 양국 간 교육 협력 강화에서 더 나아가 행정가로서 미래 세대를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고 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