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시설관리㈜는 9일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 제2합동청사에서 문정욱 사장과 감사, 본부장, 청렴가디언, 윤리헬퍼를 포함한 임직원 100여명과 함께 2024년 반부패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인천공항시설관리의 적극적인 청렴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고, 반부패·청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반부패 청렴 활동 조직 소개, 주요 활동 실적 발표, 반부패 신고 채널 소개,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문 낭독 등으로 열렸다.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문에는 알선·청탁 근절, 금품·향응 등 수수 금지, 공평하고 정직한 직무 수행, 임직원 행동강령 준수 등의 내용을 담았다.
결의대회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회사의 부패 제로 달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했다. 또 한 마음 한 뜻으로 반부패·청렴 의식을 높이고, 반부패·청렴 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한다는 목표다.
인천공항시설관리는 지난 2022년 ISO37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으며, 반부패 서포터즈 운영 활성화, 클린신고센터 운영 등 다양한 반부패·청렴 활동을 펼쳐 부패 예방과 청렴 실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문정욱 사장은 “임직원 모두가 추구해야 할 최상의 가치 중 하나가 바로 ‘청렴’”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들로부터 신뢰받고 투명한 인천공항시설관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