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일~26일 일산동구 원마운트 이벤트 광장서 사전등록자만 참가 가능…참가비 무료
마인크래프트 출시 15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가 국내 최초로 고양에서 열린다.
고양특례시 산하 기관인 고양컨벤션뷰로는 마인크래프트 제15주년 셀러브레이션 이벤트가 오는 24~26일까지 사흘간 일산동구 원마운트 이벤트 광장에서 열린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09년 5월 처음 공개된 마인크래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산하 모장 스튜디오의 샌드박스 비디오 게임으로 세계 누적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3차원 세계에서 채집, 물품 제작, 건축, 토공 등의 활동을 자유롭게 하는 게임이다.
고양컨벤션뷰로는 지난 8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마인크래프트 15주년 셀레브레이션 이벤트 개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이벤트에선 게임 플레이어를 위한 미니게임, 포토존 기념촬영, 경품추첨, 드로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오는 25일에는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팬들과 축하 메시지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한다.
사전 등록자만 참가 가능한데 지난 16일부터 이벤트 웹사이트에서 참가 등록 신청을 받고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이상열 사무국장은 “고양이 국제회의는 물론 글로벌 기업 이벤트 등 다양한 마이스(MICE)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최적의 마이스(MICE)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