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지역 기업 찾아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 방안 논의

지난 22일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인천 서구 식품제조업체 태양이엔에스㈜를 방문해 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 제공
지난 22일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인천 서구 식품제조업체 태양이엔에스㈜를 방문해 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 제공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지역 기업을 찾아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2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2일 도 교육감 등은 인천 서구 식품제조업체 태양이엔에스㈜에서 간담회를 했다.

 

식품제조업체인 태양이엔에스㈜는 2024년 대한민국 환경대상을 수상하고 ESG 경영을 실천하는 중소기업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시교육청 고졸 취업 안전망 10년 보장제와 직업계고 학생· 학부모의 인식 개선, 고졸 채용을 통한 전문 기술 인재 양성, 중소기업 인식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 직업계고 학생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정하고 취업 지원 업무 협약도 했다.

 

도 교육감은 맞춤형 직업교육 진학 설명회, 직업계고 학교 투어, 직업교육박람회 등 현재 운영 중인 다양한 직업교육 정책을 설명했다.

 

시교육청은 학교-기업 간 정보 공유 기회 확대와 기업 홍보 활성화, 학교와의 기업 맞춤 교육 프로그램 운영, 중소기업과의 협력 체계를 이어갈 방침이다.

 

도 교육감은 “기업이 원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 교육 과정 변화와 다양한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