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조슈아 박 신임 대표 취임

조슈아 박 한국조지메이슨대 신입 대표. 인천글로벌캠퍼스 제공
조슈아 박 한국조지메이슨대 신입 대표. 인천글로벌캠퍼스 제공

 

인천 송도국제도시 글로벌캠퍼스(IGC)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조슈아 박(Joshua Park) 교수가 신임 대표로 취임했다고 29일 밝혔다.

 

그는 모든 학사와 행정 업무를 총괄하며 한국조지메이슨대가 글로벌 교육의 리더로서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박 신임 대표는 협상, 토론, 중재 분야의 전문가로, 우송대학교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 학장으로 재직했다. 하버드 로스쿨에서 법학 박사 학위를, 포모나 대학교에서 심리학 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북경외국어대학교와 한전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 등에서 자문위원 및 초빙교원으로 활동했다.

 

그는 공공 정책, 국제경영, 협상 및 토론을 주제로 여러 논문과 저서를 집필했으며, 300회 이상 국내외 세미나와 워크숍에 강사로 참여했다. 또 세계토론협회 상임이사와 주요 국제 토론대회에서 심사위원장을 맡았으며 아시아 토론 팀 중 하나인 솔브릿지 디베이트 소사이어티(SolBridge Debate Society)를 설립했다.

 

박 신임 대표는 “미국 교육 철학과 한국 교육 환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한국조지메이슨대의 비전과 목표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그레고리 워싱턴(Gregory Washington) 조지메이슨대학교 총장은 “박 신임 대표의 지식과 비전, 글로벌 리더십은 아시아 지역에서 우리 대학의 입지를 넓힐 것”이라고 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