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시민들 평생교육 확대를 위해 앞장선다.
진흥원은 지난달 29~30일 인천시민대학 본부캠퍼스에서 스페셜 릴레이 특강을 했다. 특강은 ‘위대한 수업, 건강하고 행복한 삶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시민라이프칼리지 학습자 100여명이 참여했다.
1번째 강연자로 이남식 재능대학교 총장이 나서 ‘미래번영’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 총장은 현대사회에서 개인의 성치와 지속가능한 발전이 조화를 이루는 삶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이어 김현회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교수는 ‘생활과 풍수지리’를 주제로 풍수지리가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했다. 또 이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방법도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조성일 인천YMCA 회장은 마지막 강연주자로 나서 ‘건강한 100세 시대를 위한 보살핌 예방 운동’이라는 주제로 건강한 노년을 준비하는 방법을 제안했다. 조 회장은 실생활에서 쉽게 적용가능한 자가 운동법을 공유, 몸이 쇠약해지면서 다른 사람으로부터 보살핌을 받기 전에 스스로 생활속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하는 건강관리법을 소개했다.
이윤호 진흥원장은 “이번 스페셜 릴레이 특강은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설계하는 데 필요한 중요한 지식과 영감을 제공하는 자리”라고 했다. 이어 “학습자들이 이번 강연을 통해 더욱 풍요로운 삶을 만들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