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2024년도 ‘더베스트 우수업소’ 선정

image
인천 계양구의 ‘2024년 더베스트(The Best) 우수업소’ 표시. 구 제공

 

인천 계양구는 최근 지역 안 숙박업, 목욕장업, 세탁업 등 업소 15곳을 ‘2024년 더베스트(The Best) 우수업소’로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구는 2년마다 업종별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해 위생서비스 수준에 따라 색을 나눠 표시하고 있다. 최우수는 녹색, 우수는 노란색, 일반은 흰색이다. 구는 최우수 업소 중 상위 10% 범위 안에서 최상위 업소를 더베스트 우수업소로 선정해 자긍심을 높이고 있다.

 

앞서 구는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을 포함한 조사반을 운영해 업소 서비스, 시설, 위생 등을 평가했다. 또 특색 서비스와 국제행사 및 외국인 편의, 지역사회 기여 및 협조 여부 등을 현장조사 했다. 그 결과, 숙박업 9곳, 목욕장업 2곳, 세탁업 4곳 등 15곳을 선정했다.

 

올해 더베스트 우수업소는 호텔부티앤, 토마토모텔, 월 호텔, 반도관광호텔, 보우관광호텔, 오엔호텔, 호텔카리스, 소울하다 계양 등이다. 브라운도트호텔 인천작전점과 훼밀리불한증막, 1인목욕탕 여신, 닥터크린, 학마을세탁소, 계양디딤보호작업장, 신도세탁소도 있다.

 

구는 이들 더베스트 지정업소에 우수업소 표지판을 설치하고, 구청 누리집을 통해 홍보한다. 이와 함께 더베스트 지정업소에 지원 물품을 나눠줄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우수 공중위생업소를 적극적으로 찾아 업소들의 위생서비스 향상을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