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CBS 라디오 프로그램 '김현정의 뉴스쇼'를 비판하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가 돌연 삭제했다.
18일 당 대표실 관계자는 기자단 공지를 통해 "해당 게시글은 계정 관리자의 실수로 올라갔으며, 현재 삭제 조치됐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이날 SNS에 김현정의 뉴스쇼 방송(지난해 8월 28일) 링크를 첨부하며 “이런 악의적 프레임이 다 이유가 있었던 모양”이라며 “김현정 뉴스쇼가 대체 민주당과 이재명에게 왜 이렇게 심하게 하나 했더니”라는 글을 올렸다.
해당 방송에서 박성민 정치컨설팅 민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실과 이재명 대표가 대화하려면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의 동의가 필요하다”며 대통령실을 미국, 한 전 대표를 한국, 이 대표를 북한에 비유하기도 했다.
이 대표가 ‘악의적 프레임'이라 표현한 이유는 최근 허은아 개혁신당 전 대표가 이준석 의원과 김현정의 뉴스쇼 사이 제기된 유착 의혹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앞서, 허 전 대표는 ‘이준석 의원의 언론 유착 의혹에 대해’라는 제목으로 이 의원과 측근들이 나눈 단체 채팅방 메시지를 공개한 바 있다. 해당 대화에서 이 의원은 한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 “(유승민·이준석 신당이) 윤석열 신당보다 세다고 이거 돌리자”, “제작진에게 넣어줘라” 등을 언급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