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5월4일 우리은행배 제물포르네상스 국제마라톤 접수 시작

image
제물포르네상스 국제 마라톤 대회 포스터. 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관광공사가 오는 3월30일까지 ‘2025 우리은행배 제물포 르네상스 국제마라톤대회’의 참가자 신청을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인천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하고 인천시와 우리은행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5월4일 첫 개최를 앞두고 있다.

 

월미도의 해안선을 따라 달리며 아름다운 항구도시 인천 제물포의 경관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과거 곡물창고에서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상상플랫폼을 기점으로 한다.

 

신청은 10㎞와 5㎞ 가운데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참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10㎞ 코스 4만5천원, 5㎞ 3만5천원이다. 참가자들에게는 기념품(티셔츠, 스포츠 양말 등)과 함께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과 간식 등을 제공한다.

 

관광공사는 대회 후 프로그램으로 이봉주 전 국가대표 마라톤 선수를 비롯한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 차이나타운과 개항장 일대를 돌아보는 역사탐방 투어를 준비했다. 또 상상플랫폼 1883 개항광장에서는 참가자와 시민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올해 첫 대회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하프 코스를 추가해 단계적으로 대회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외국인 마라톤 참가자를 적극 유치해 제물포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이뤄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대회 참가 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