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장(국민의힘·서구3)이 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펼쳤다.
25일 시의회에 따르면 최근 김 위원장은 수도권매립지 캠핑장, 파크골프장 조성부지, 아라뱃길 경관도로, 인천축산물시장 등 주요 시설들을 방문하여 지역관광 인프라 구축 등과 연계한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서구를 관광객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도시로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김 위원장은 각 시설 현황 및 계획을 점검하고, 관계자들과 지역관광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우선 수도권매립지 캠핑장을 방문해 업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캠핑장을 시민들에게 더 사랑받는 공간으로 발전시킬 것을 당부했다. 이어 사업비 114억원을 들여 올해 완공 예정인 파크골프장 조성 부지를 방문했다. 김 위원장은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 조성에 만전을 기해 달라”며 “시민 건강 증진 및 여가 선용과 더불어 지역 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시설이기에 더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인천 아라뱃길에서 김포 아라뱃길까지 이어지는 경관도로를 둘러보며 필드 스포츠 및 레저 스포츠 시설 조성 가능한 부지가 있는지 확인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아라뱃길 잡목지를 활용한 다양한 관광 콘텐츠 개발 및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레저 공간을 늘릴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서구 뿐만 아니라 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캠핑장, 파크골프장, 아라뱃길, 축산물시장 등 서구 지역의 다양한 스포츠·레포츠 관광 자원을 연계한 특색 있는 관광 콘텐츠 개발 및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