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에듀테크 기업, 미래교실 솔루션 제품 시연회 ‘눈길’

ICT 기반 실감 체험 등 다양한 혁신적 교육환경 모델 제시
㈜에어패스·럭스로보·아이티로 등 참여해 협력 방안 논의

27일 열린 ‘스마트 에듀테크 기업의 미래 교실 솔루션 제품 시연회’에 참석자들이 제품 시연을 지켜보고 있다.에어패스 제공
27일 열린 ‘스마트 에듀테크 기업의 미래 교실 솔루션 제품 시연회’에 참석자들이 제품 시연을 지켜보고 있다.에어패스 제공

 

스마트 에듀테크 기업들이 모여 미래 교육 환경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고 교육의 혁신적 변화를 시연하는 ‘스마트 에듀테크 기업의 미래 교실 솔루션 제품 시연회’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지난 27일 하남시 소재 ㈜에어패스 본사에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시연회는 ㈜에어패스가 주관하고, ㈜럭스로보와 ㈜아이티로가 참여해 ICT 기반 실감 체험 솔루션, Micro OS 코딩 교구, AI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 등 다양한 혁신 제품을 소개하고 시연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ICT 기반 실감 체험 솔루션 전문 기업인 ㈜에어패스 정윤강 본부장이 미래교실 동향과 에듀테크 솔루션에 대해 소개했고, 두 번째 세션에서는 특화된 Micro OS 코딩 교구 개발 기업 ㈜럭스로보 오상훈 대표가 정보 교과교육 코딩 솔루션에 대해 발표했다.

 

마지막 세 번째 세션에서는 AI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 개발 기업 ㈜아이티로 김도형 대표가 AI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 신연회 참가자들은 3개 스마트 에듀테크 기업의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미래 교실의 모습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또한, 새로운 교육 기술의 실제 적용 가능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의 시간도 마련됐다. 임종호 에어패스 대표는 “에듀테크 사업 분야에 진출한지 10년이 채 되지 않은 새내기에 불과하지만 여러분의 도움으로 여기까지 성장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시연회를 통해 참여 기업들과 참석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7일 하남시 소재 (주)에어패스에서 열린 ‘스마트 에듀테크 기업의 미래 교실 솔루션 제품 시연회’에서 참석자들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에어패스 제공
27일 하남시 소재 (주)에어패스에서 열린 ‘스마트 에듀테크 기업의 미래 교실 솔루션 제품 시연회’에서 참석자들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에어패스 제공

 

한편, 이날 시연회는 기업과 교육 관련 단체를 대상으로한 B2B 중심 행사로 기획됐으며, 교육 관련 기업, 지자체, 공공기관, 대기업 CRS(사회공헌) 부서 등과 협력해 미래교실 솔루션을 확산할 계획이다.

 

특히, 참가 기업들이 XR 기술을 활용한 교육 솔루션을 교육 기관, 기업 연수 프로그램, 직업훈련센터 등에 도입할 가능성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향후 다양한 협력 모델이 마련될 전망이다.

 

향후 정부 교육정책과 연계한 프로젝트, 지자체 스마트 교육사업, 해외 교육시장 진출 등 다양한 가능성이 열려 있어 이들 기업의 기술력이 교육 혁신을 어떻게 이끌어갈지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스마트 에듀테크 기업의 미래 교실 솔루션 제품 시연회’는 디지털 시대에 맞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혁신적인 교육 기술들을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는 평가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