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 협약체결

image
의정부교육지원청이 18일 의정부공고에서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육성을 위한 협약식을 열고 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18일 지역 특화 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과 취업-성장-정주 여건 마련을 위한 교육부 주관의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교 지정·운영을 위해 의정부공업고등학교, 경민IT고등학교와 협약을 체결했다.

 

의정부공업고등학교와 경민IT고등학교는 각각 모빌리티 분야, 보건 분야의 특화 산업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의정부시, 의정부교육지원청, 용현산업단지, 의정부을지대학병원, 신한대학교, 경민대학교와의 협약을 체결해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 내용은 ▲취업-성장-정주 ▲맞춤형 교육 지원 ▲경기도 GRAND-RISE ▲행재정 지원▲거버넌스 구축 등이다.

 

구체적으로 (취업-성장-정주) 지역인재양성을 위한‘취업-성장-정주’여건 마련, (맞춤형 교육 지원) 지역 산업 기반의 인재양성을 위해 산학연계 교육과정 운영, (경기도 GRAND-RISE) 지산학 협력 생애-이음형 평생직업교육 혁신체제 마련, (행재정 지원) 교육활동 지원 및 지역 정주 여건 마련을 위한 행재정 지원, (거버넌스 구축)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체제 구축 예정이다.

 

원순자 교육장은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지역 상생과 공동체 성장의 협약형 특성화고 지정 및 운영 지원을 위한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