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응원가 활용 응원단 그라운드 공연…무인 시구 10탄 ‘라인 로켓 시구’ AI 전광판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제공…수원지역 ‘맛집 스트리트’도 조성
프로야구 KT 위즈가 2025시즌 한화 이글스와의 특별한 홈 개막전을 갖는다.
KT는 오는 22일 오후 2시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릴 한화와의 홈 개막전 식전 행사로 AI 응원가를 활용한 응원단의 그라운드 공연을 마련했다.
AI 응원가는 AI 음악 생성 플랫폼을 활용해 맞춤형 응원가를 제작해 들어볼 수 있는 서비스로, 팬들이 제작한 AI 응원가를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 향후 뮤직비디오로도 제작해 홈 경기에 상영할 예정이다.
이어 본 개막식에는 개막 선포 후 수원어린이합창단이 애국가를 제창하고, 위즈파크 상공에서는 드론 쇼가 펼쳐진다. 개막전 시구는 KT의 전통으로 자리한 ‘무인 시구’ 10탄으로 라인 로켓 시구를 한다.
또한 KT의 AI기술을 적용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관람 환경을 제공하는 새로운 위즈파크를 선보인다. 구장 내 AI 전광판을 설치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대한민국 AI 대표 기업으로서, 야구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위즈파크도 새롭게 단장했다. 외야 관중석에는 인조 잔디를 설치했으며, 구장 내 스피커를 교체해 관중들의 쾌적한 관람 환경을 조성했다. 지난 시즌 한시적으로 운영했던 외야 중앙의 위즈테라스는 새로운 모습으로 시즌 전기간 운영한다.
이와 함께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다양해졌다. 구단 스토어는 확장 공사로 편의성을 높였다. 2층 F&B 구역은 전면 리모델링을 했으며, ‘본수원갈비’, ‘오늘의 초밥’ 등 지역 내 유명 매장들이 들어서 수원 맛집 스트리트가 조성됐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