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건설본부는 도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공사 현장의 주민 참여 확산을 위해 이 현장의 모든 사항을 공개하는‘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Ksps.co.kr)’를 개설, 운영키로 했다.
도 건설본부는 현재 건립중에 있는 도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공사 현장의 투명성 제고 및 주민 참여 확산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이 현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항을 공개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설키로 했다.
특히 이 홈페이지는 건설기술 정보 교류를 주 목적으로 운영된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개설되는 홈페이지에는 도 중소기업지원센터의 역할과 기능 등이 소개되며 도내에서 벌이는 각종 건설사업의 내용과 추진현황 등도 공개된다.
또한 게시판을 설치해 진행중인 공사의 담당 공무원을 실명으로 게시하고 주민들의 의견도 수렴할 계획이다.
도 중기지원센터는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건설 사업의 투명성을 높이고 민원 발생 요인을 사전에 해소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관련, 도 건설본부 관계자는“건설회사는 물론 주민들도 이용하면서 건설공법 변경과 공사 추진상 빚어지는 각종 문제점 등에 대한 정보를 교류함으로서 건설기술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최인진기자 ijchoi@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