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과일, 한우 등 농축산물을 애용합시다.’
경기농협은 광우병 발생우려로 한우소비가 줄어들고 쌀 소비 등 국내 농축산물의 소비위축으로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음에 따라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을 벌이기로 했다.
20일 경기농협에 따르면 과일, 채소 등 각종 농산물 가격이 개방확대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다 최근 광우병 우려로 인한 한우소비 위축, 도시민과 젊은층들의 인스턴트 식품 선호 등으로 인한 쌀소비 감소 등 농산물 자급기반 붕괴가 우려되고 있다.
이를 위해 우리농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려 소비촉진을 시키기로 했다.
우선 오는 23일 지역본부 금요직거래장터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우 등심 및 한우토시살 등 무료 시식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또한 쌀 소비가 감소함에 따라 소비촉진을 위해 우리쌀로 만든 시루떡 6말을 준비해 시식회를 하며 과일 소비촉진을 위한 사과 등 과일 나눠주기 행사도 함께 한다.
이와함께 경기농협 관내 일선 시·군지부와 지점에서 우리농산물의 우수성 및 구입안내 등 홍보캠페인과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농협사거리 등에서 가두캠페인을 벌이기로 했다.
경기농협 지도홍보팀의 한 관계자는 “유럽지역의 광우병 발생 등으로 한우고기 소비가 위축됨에 따라 한우고기의 안전성 홍보와 과일류, 쌀 등 우리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를 통한 소비촉진을 위해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