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엑스포 교통.숙박 알짜정보 소개

세계도자기엑스포 행사장은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숙박시설도 행사장 인근의 호텔 5개소(331실)와 콘도 2개소(283실), 수련원 8개소(368실), 여관 등 2천여실을 확보해 놓았다.

엑스포추진위는 관람객 유치를 위해 과거 엑스포 입장 요금의 절반수준으로 저렴하게 책정했다.

행사장까지 가장 편하게 가는 교통편과 저렴한 값으로 구입할 수 있는 티켓, 숙박시설 예약 등을 소개한다.

◇교통편

교통비를 들이지 않고 엑스포 행사장까지 가는 방법은 엑스포추진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수도권지역의 경우 무료 셔틀버스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1시간 30분 간격으로 행사장에서 서울 성남 수원 안양과 강원도 원주를 운행한다.

광주 행사장은 ▲서울 상계동 미도파→하계동 한신코아 건너편 ▲서울 강변역 테크노마트→천호동 E마트 건너편 ▲서울 반포 뉴코아→압구정 광림교회 ▲성남 신흥동 한신코아→모란 터미널 ▲성남 서현역 삼성프라자→야탑역 에서 각각 연결한다.

또 이천 행사장은 ▲서울 삼성동 COEX→대치동 은마사거리 ▲서울 롯데 제2주차장→오금동 올림픽프라자 ▲서울 사당역 2호선 1번출구→양재동 구민회관 ▲수원역→영통 홈플러스→민속촌→용인시청 ▲안양 비산동 임대아파트→평촌 뉴코아에서 운행한다.

여주 행사장은 ▲구리 교문동 한국통신→양평 군민회관 ▲원주시청→문막읍사무소 입구에서도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한편 자가용을 이용 할 경우 중부고속 서이천IC에서, 영동고속도로 이천IC에서 나와 이천방향 3번국도를 이용하면 이천행사장으로 연결된다.

여주행사장은 영동고속도로 여주IC에서 나와 37번국도를 따라 신륵사로 오면 되고, 광주 행사장은 중부고속도로 곤지암IC에서 나와 3번국도를 따라 가다 행사장까지 우회도로를 이용하면 된다.

엑스포 추진위원회는 여주·이천·광주 행사장간 무료 셔틀버스를 수시로 운행한다.

◇ 숙박

숙박정보는 인천 신공항과 용인 민속촌, 행사장 등의 종합안내소에서 숙박시설 여유분을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

이천 미란다(165실)·설봉(74실)·하이빌(46실)과 광주 아리아하우스(55실)·남한산성(37실) 등 5개 호텔이 있다.

수원 캐슬호텔(81실), 수원관광호텔(32실), 부라운관광호텔(53실)은 엑스포입장권을 확보, 관광을 원하는 투숙객에 무료제공키로 했으며 일부는 행사장까지 버스를 무료 운행할 계획이다.

콘도는 이천 지산리조트(70실)·여주 일성남한강(168실) 등 2개소, 수련원은 이천 덕평·청운·유네스코 등 6개소(254실), 여주 청소년수련원(36실), 광주 곤지암·중부 등 2개소(92실)를 확보해 놓았다. 또 여관도 행사장별로 30∼60여개씩 보유하고 있다.

◇ 티켓

입장권은 전문 연구기관, 지역주민, 도예인 등 각계 의견을 종합 검토하여 과거 엑스포 입장요금의 절반수준으로 책정했다.

이는 기존 엑스포와 달리 많은 관람객을 유치하고 관람객들에게 전시·공연행사뿐 아니라 도자기를 직접 제작, 구매하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입장요금은 어른 7천원·청소년 6천원·어린이 4천원으로, 예매를 할 경우 어른 6천원·청소년 5천원·어린이 3천원으로 14.3∼25% 저렴하다.

또 단체할인권(내국인 30명이상. 외국인 10명이상)을 예매할 경우 어른 5천원·청소년 4천원·어린이 2천원으로 29∼50% 싼 값에 구입할 수 있다.

예매는 농협중앙회 전 지점과 인터넷(www.ticktlink.co.kr), 전화(1588-7890)을 통해 할 수 있다.

/이형복기자 mercury 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