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색조 화장품의 기본색상은 브라운과 와인으로 올해에도 차분한 느낌을 주는 가을의 영원한 테마색 브라운과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와인색이 주를 이룰 전망이다.
브라운과 와인은 진한 느낌을 주는 전통적인 가을·겨울색으로 수 년째 유행을 거듭해 온 컬러. 브라운은 차분한 인상을, 와인은 다소 화려한 분위기를 낸다. 여기에 빨강, 노랑, 회색 등이 변화를 주는 색상으로 이용될 것으로 보인다.
브라운과 와인은 화장하기에 그리 어려운 색은 아니다. 그렇다고 마구잡이로 하면 색상이 진하기 때문에 너무 눈에 띄어 화장을 망가뜨릴 수 있기도 하다.
브라운과 와인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눈과 입술, 볼터치 색상의 조화로 포인트는 한군데만 주는 것이 이상적이다.
일반적으로 브라운으로는 눈매를 강조하고 와인으로는 입술을 강조하는 화장을 하는 것이 좋다.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브라운 화장을 할 때는 같은 브라운 계통이나 카키색 아이섀도우로 눈매를 선명하게 연출하면 된다. 베이스 컬러와 하이라이트는 베이지가 어울린다.
반면 입술은 너무 진하지 않은 브라운으로 자연스럽고 생기 있게 처리하고, 볼 터치는 분홍기가 도는 베이지 색으로 부드럽게 한다.
이와 함께 와인 메이크업에는 베이지와 핑크 또는 연한 와인 컬러의 아이 섀도우가 무난한데 도회적인 느낌을 살리려면 회색 톤도 괜찮을 듯 하다.
눈 화장은 입체감을 살리는 정도로 가볍게하고 대신 선명한 와인 색 립스틱을 바른다. 자신의 입술보다 약간 도톰하게 바르거나 립 글로스를 아랫 입술 중앙 부위에 바르면 와인 메이크 업이 주는 여성스러운 느낌을 좀더 효과적으로 연출할 수 있다. 볼 터치는 역시 핑크색이 가미된 베이지로 가볍게 두드려 준다.
/강경묵기자 kmkang@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