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구도서관, 독서퀴즈.책속 보물찾기 등 재미난 도서관 '정착'

인천시 북구도서관(관장 원동희)은 14~15 양일간 북구도서관 대공연장을 비롯한 야외 행사장에서 인천지역 중·고등학교 5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공공도서관 이용과 독서활동 등 다양한 행사를 펼쳤다.

행사는 14일 북구도서관의 해오름식을 시작으로 1년 동안 인천도서부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한 송도고 3학년 이두루 학생을 비롯한 10명에게 독서문화상을 수여했다.

이와함께 학생들이 다함께 참여하는 독서퀴즈대회, 책제목 다행시짓기, E-book경연대회, 책속 보물찾기, 책도장 배우기, 책갈피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도 곁들여 졌다.

또 전시마당에서는 책엽서전, 강추 베스트10, 만나고 싶은 주인공 5, 청소년 추천도서 전시판매, 만나고픈 문학주인공과 사진을 찍어요 등 인천지역 도서관과 문학을 향유할 수 있는 축제가 이어졌다. 15일에는 중·고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강화 고인돌과 고려궁터를 돌아보고 김남주 시인의 미망인 강화여고 박광숙 교사가 이규보의 문학세계에 대해 강연이 펼쳐졌다. 이와함께 갯벌체험과 현장학습을 통해 문학세계와 인천역사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마련됐다. /이종현기자 major01@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