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Village 헬로우! 경기도/제1회 경기도 영어스피치대회

신록이 갈수록 짙어지는 봄의 한복판에서 청소년들이 마음껏 유창한 영어솜씨를 뽐냈다.

경기일보가 주최하고 (재)경기도영어문화원이 후원한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 개원기념 제1회 경기도 영어스피치대회가

지난 11~12일 파주시 탄현면 통일동산 내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 콘서트홀에서 열렸다.

지난 11일 부터 이틀간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에서 개원기념으로 열린 ‘제1회 경기도 영어 SPEECH(말하기)대회’에서 입상한 초·중·고교 입상자 <아래> 들이 신창기 경기일보 사장, 이수영 도 영어문화원장 등 내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김시범기자 sbkim@kgib.co.kr

‘글로벌’ 꿈나무들 영어실력도 ‘★급’

초·중·고등부로 나눠 예선을 통해 선발된 학생 15명의 열띤 경연이 펼쳐진 이날 대회에는 이수영 (재)경기도영어문화원장, 신창기 경기일보 사장 등을 비롯, 학부모, 탄현초등학교·탄현중학교 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대회 중간마다 어린이 스포츠댄스, 복고댄스, B-boy댄스 등도 펼쳐졌다.

설영숙 파주금릉초등학교 교사는 “규모가 큰 대회여서 학생들에겐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칼저스트하이머 본부장도 “영어는 누구나 잘할 수 있는만큼 잘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열심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대회 심사는 스테판우디 경기영어마을 주임교사, 안창성 경기도교육청 장학사, 조세핀 김 신촌파고다어학원 강사, 줄리에 송 강남프링스턴리뷰어학원 강사 등이 맡아 정확한 암기(30점), 표현력(20점), 내용(10점), 발음(〃), 억양(〃), 태도(〃), 시간(〃) 등을 100점 만점으로 평가했다. 대회 결과 초등부는 김예린·김미송양(양주 은봉초등학교 4학년), 중등부는 조윤장군(고양 신일중 2학년), 고등부는 서윤아양(성남 분당 야탑고 1학년) 등이 각각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초등부 ▲대상-김예린,김미송(양주 은봉초교·4학년) ▲금상-예유라(수원원일초교·4학년) ▲은상-임현지(분당 초림초교·5학년) ▲동상-김종현(안양 민백초교·2학년) ◇중등부▲대상-조윤장(고양 신일중·2학년) ▲금상-이지현·박소라·김영현(광주 경화여중·3학년) ▲은상-배재영(고양 대송중·3학년) ▲동상-이지훈(파주 금릉중·1학년) ◇고등부 ▲대상-서윤아(분당 야탑고·1학년) ▲금상-김민정회 5명(분당 대진고·2학년) ▲은상-박단비(부천 중흥고·3학년) ▲동상-고부석(수원동원고·2학년)/고기석기자 koks@kgib.co.kr

{img5,l,000}■인터뷰/이수영 道영어문화원장

“꿈과 희망을 주는…큰 대회로 거듭날것”

“영어스피치대회 등을 통해 영어가 생활 속에 자리잡고 학생들에게 외국인과의 자연스런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해 나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이수영 경기도영어문화원장은 행사를 지켜본 뒤 “학생들의 유창한 영어실력에 감탄했다”며 “글로벌시대를 이끌어갈 동량으로 성장해달라”고 주문했다.

이 원장은 “도내에서 많은 학생들이 예선에 참여하고 본선에 임하는 것을 지켜 보고 영어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느꼈다”며 “이번 대회가 권위있는 대회로 발전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가져다 주는 훌륭한 대회로 거듭 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대회는 평생교육인 영어학습의 새로운 체계와 정형을 제시하고 경기도의 영어교육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각종 영어교육프로그램과 운영능력 측면에서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에서 영어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들이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