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가 다음달 4일 가을 정기 프로그램 개편을 단행한다. 이번 개편의 포인트는 평일 저녁 가족프로그램의 확대 및 다양화.
먼저 자녀 교육솔루션 프로그램을 내세웠던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는 화요일 오후 6시 50분으로 시간을 옮기고 새단장 된다.
수요일 오후 6시 50분에는 ‘잘 살아보세’가 신설된다. 알게 모르게 새고 있는 가정내의 돈관리 실태를 꼼꼼히 관찰 분석한 후,규모있는 살림살이의 노하우를 제안하는 본격적인 가정 재테크 프로그램이다. 탤런트 전원주 박미선과 정석문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는다.
목요일 같은 시간대에는 ‘슈퍼 아이’가 시청자를 찾는다. ‘슈퍼 아이’는 우리 주변에 항상 존재하고 있지만 인간의 눈으로는 볼 수 없는 미시세계를 마이크로 카메라와 초고속 촬영 등 다양한 특수촬영 기법으로 관찰해보고 그속에 담겨진 생활의 지혜를 발견하는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하는 프로그램도 확대된다. 월∼화요일 오후 5시부터는 ‘어린이 교양특선’시간이 신설된다. 어린이들이 부모와 함께 시청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의 교양 프로그램을 기획,방송할 예정이다. 수∼목요일에는 유아 정보프로그램인 ‘비바 프리즈’가 전파를 탄다. 5명으로 구성된 키즈 엔터네이너 그룹 ‘프리즈’가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며 배울 수 있는 소재들을 다양한 코너를 통해 전달한다.
예능 프로그램의 변신 역시 눈에 띠는 대목. 목요일 오후 11시에는 신동엽 김원희 콤비의 ‘헤이!헤이!헤이!’시즌2 가 방송된다.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릴레이 콩트 ‘울트라 웃자 웃자’와 시청자들이 보내준 황당한 꿈이야기나 기발한 내용을 출연자들이 꽁트로 재연하는 ‘꿈 사!’등이 주요 코너.
방송사간 시청률 다툼이 치열한 일요일 저녁시간 대에는 가족 오락프로그램 ‘슈퍼 바이킹’이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해적선을 본딴 야외 세트에서 연예인과 가족이 한팀을 이뤄 각종 게임에 도전하는 패밀리 어드벤처 프로그램이다. 목요일 밤 12시에는 완성된 해외 대작 드라마를 엄선해 방송할 계획. 첫번째 시리즈로는 영국 BBC와 미국이 공동제작한 12부작 ‘ROME’이 편성됐다.
한편 이번 개편으로 ‘체인지업!가계부’,‘도전!성공시대’,‘TV종합병원 토요스페셜’,‘진실게임 베스트’는 폐지된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